티스토리 뷰
1단계 : 주어진 정보 I를 구성하는 심볼의 확률 계산
2단계 : 1단계 심볼들의 확률로부터 Huffman 이진트리 (Binary Tree) 구성
1 : (심볼, 확률) 쌍으로 구성된 리스트 L를 만듦
2 : 리스트 L에 있는 (심볼, 확률)로 구성된 노드를 갖는 그래프 G 생성
3-1 : 리스트 L에 있는 확률이 가장 적은 두 개의 노드 C1, C2를 자식 노드로 갖는 부모 노드 P를 그래프 G에 추가
3-2 : 부모 노드 P의 확률 값은 두 자식 노드 C1, C2의 확률 값을 더함
3-3 : 리스트 L에 부모 노드 P를 추가하고 자식 노드 C1, C2 삭제
4 : 부모 노드 P의 확률이 1이 될 때까지 3단계 반복
5 : 자식 노드가 있는 모든 노드의 왼쪽 자식 가지에 0을 오른쪽 자식 가지에 1을 부여, 생성된 그래프 G가 Huffman 이진트리
3단계 : 2단계에서 구성된 Huffman Tree로 부터 Huffman Table 구성
1 : Huffman Table은 각 심볼에 해당하는 이진코드 (Binary Code)가 할당됨
2 : 심볼의 이진코드 (Binary Code)는 Huffman Tree에서 루트 노드에서 출발해서 심볼에 도착할 때 거치는 순서대로 가지들의 이진 값들로 구성됨
4단계 : 3단계에서 구성된 Huffman Table에 따라 정보 I의 각 심볼 부호화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홍정모의 게임 만들기 연습 문제 패키지
- ndisplay
- Codeforces
- UE5.3
- 언리얼 프로젝트 재생성
- 백준
- 코드포스
- 퀸 움직이기
- BOJ 27469
- unreal enigne
- 테트리스
- BOJ 2365
- pygame
- 언리얼 프로젝트 재생성 자동화
- tetris
- C++게임
- 초등부
- DP
- 숫자판 만들기
- Python
- 브레젠험 알고리즘
- 백준 27469
- opengl
- C++게임개발
- ICPC 후기
- Unreal Engine
- 백준 2365
- 언리얼 자동화
- OpenVDB
- 정보올림피아드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